자동차 운전 중 와이퍼가 드드득~ 드르륵~ 우드드득~ 소리가 나거나, 와이퍼가 내려오면서 물때잔상, 거미줄 자욱, 물끌림이 발생하는 경우, 와이퍼 암의 스프링 장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
신차인 경우나 보통4년 차 연식 이상인 차량에서 와이퍼를 교체하고 나서 처음에는 잘 작동하지만, 시간이 지나면 와이퍼 소리와 물끌림, 와이퍼 가운데 들뜸과 물때잔상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 대한 내용입니다.
와이퍼 암 장력 스프링 약할때
문제 원인 이해하기
1. 와이퍼 암 스프링 누름 장력
국내 차량의 경우, 4년 차 이후에 와이퍼 암 스프링 누름 장력이 감소하여 와이퍼 고무가 굳어지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외국 차량에서는 너무 강한 스프링 장력이 와이퍼를 과도하게 누르는 경우, 와이퍼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2. 와이퍼 암 각도 교정 부족
와이퍼 암을 교체하더라도 각도를 교정하지 않으면 물끌림과 물때잔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와이퍼 암 장력 약하면, 와이퍼 고무를 누르지 못해 서서 작동하며 물때잔상 발생
해결 방법 안내
1. 와이퍼 암 교체
국내 차량의 경우, 4년 이상 차량이라면 와이퍼 암의 스프링 누름 장력을 측정하여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.
외국 차량의 경우, 전문가에 의해 와이퍼 길이에 맞게 스프링 장력을 조절해야 합니다.
2. 와이퍼 암 각도 교정
와이퍼 암을 교체한 경우에도 반드시 암 각도를 교정해야 합니다. 각도를 교정하지 않으면 물끌림과 물때잔상 문제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.
3. 주기적인 와이퍼 교체
와이퍼 고무가 꺾인 채 굳어지면 와이퍼 작동 시 물때잔상과 드드득~ 소리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, 평상시 하차 후에 와이퍼를 조금 들었다 놓으면 해결되고, 주기적인 와이퍼 교체를 고려해 보세요.
와이퍼 암 장력 강할때, 약할때, 암각도 기울어 졌을때 문제점
요약
신차든 오래된 차량이든 와이퍼 암의 정기적인 관리가 중요합니다. 와이퍼 암 스프링 누름 장력과 각도교정, 그리고 와이퍼 교체 등을 통해 와이퍼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. 정비 시에는 정확한 정보와 기술이 필요하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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